도교육청, 가족과 함께하는 과학캠프 참가자 모집
상태바
도교육청, 가족과 함께하는 과학캠프 참가자 모집
  • 김현표 기자
  • 승인 2022.07.03 18: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라북도교육청이 학생들에게 가족과 함께 과학의 원리를 이해하고 체험을 나누는 기회를 제공한다.
전북교육청은 ‘같이 과학을 만나고 함께 체험을 나눠요’를 주제로 '쉼이 있는 과학산책(가족과학캠프)'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지난 1일 밝혔다.

가족과학캠프는 다양한 융합인재교육체험 프로그램을 제공해 학생들의 과학적 상상력과 잠재력을 개발하고, 가족 간 유대감을 강화하기 위해 실시된다.
캠프는 오는 8월 6~7일 1박 2일의 일정으로 무주태권도원 평원관에서 진행되며, 참가대상은 초등학교 3~6학년 학생을 포함, 3~4명으로 구성된 가족이다.
참여를 희망하는 가족은 오는 4~8일 동안 온라인(https://naver.me/FnvkKKIB)으로 참가신청서를 제출하면 된다.
초등 3~6학년 학생 2명 이상을 포함한 가족이 우선 선정되며, 우선 선정기준을 반영한 추첨으로 참가 가족을 선발한다.
선정 결과는 오는 9일 이후 휴대전화 문자 및 해당 학교에 공문으로 안내할 예정이다.
주요 프로그램은 ▲친환경 과학체험 ▲어울누리 활동 ▲무주 탐험대 등이 있다.
교육청 관계자는 “학생들이 가족과 함께 다양한 과학활동을 경험하며 과학의 원리를 보다 친근하게 접할 수 있는 의미있는 시간이 될 것”이라며 “학생들이 다양한 과학체험 과정에서 탐구력과 협업 능력을 키워나갈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