맛있는 장수사과 분양 받으세요~
상태바
맛있는 장수사과 분양 받으세요~
  • 박래윤 기자
  • 승인 2011.05.02 10: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장수군, 이달 말까지 거점 Cyber Farm 사과나무 분양

장수군이 장수사과 직거래사업 활성화와 농외소득 증대를 위해 거점 Cyber Farm 사과나무 분양을 실시한다.

군 농업기술센터는 종전의 장수사과시험포와 정보화마을 등 농촌체험마을을 중심으로 실시해오던 사과나무 분양사업을 일반농가에까지 확대키로 하고 기술지원과장을 단장으로 15명의 거점 Cyber Farm 사업단을 구성, 이달 말까지 1만5천주(홍로 9,960주, 후지 4,320주, 기타 720주)의 사과나무를 분양한다고 2일 밝혔다.

사과나무 분양은 장수 거점 Cyber Farm 사업단(전화 350-5348~9)과 인터넷www. jsapple.org을 통해 신청 가능하며 주당 10만원(30kg 보장)에 분양받을 수 있다.

또한 Cyber Farm 분양가족은 사이버 공간을 통해 내 사과나무의 생육과정과 사과에 대한 정보를 파악할 수 있으며 시기별로 사과꽃 솎기, 열매솎기, 가지치기, 사과수확 등 가족과 함께 신나는 농촌체험을 즐길 수 있다.

군은 거점 Cyber Farm 포털 운영을 통한 분양관리 및 농가품질관리, 고객관리 등 Cyber Farm 분양사업을 체계적으로 지원할 계획이다.

또한 내고장사과나무갖기운동을 전개하고 기업, 기관과의 협약을 통한 1사1촌 운동의 확대와 1실․과․소 자매결연을 통한 사과나무분양 회원을 확대해나갈 방침이다.

한편 군은 지난 2003년부터 장수사과 사이버 팜을 운영, 도시민들에게 큰 인기를 얻고 있으며 올해부터 48농가가 Cyber Farm에 직접 참여하게 됨으로써 도시와 농촌, 생산자와 소비자의 직접 교류 기회제공으로 직접적인 경영수익효과와 외부 인구유입에 따른 간접효과를 거두는 등 지역경제 활성화 및 일자리 창출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박래윤 기자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