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주군-국민연금공단과 함께한 경제특강 성료
상태바
완주군-국민연금공단과 함께한 경제특강 성료
  • 성영열 기자
  • 승인 2022.07.31 17: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완주군 콩쥐팥쥐도서관이 국민연금공단과 함께 진행한 경제특강을 성황리에 마무리 지었다.

 콩쥐팥쥐도서관은 지난 2일부터 한 달간 진행한 ‘이전기관과 함께하는 과학문화여행: 국민연금공단 경제특강’을 성료했다고 지난달 29일 밝혔다.

 국민연금공단은 자산관리, 보험, 대인관계, 여가, 건강에 대한 주제로 체계적이고 건강한 노후준비를 위한 특강을 진행해 호응을 얻었다.

 특히 연금자산의 중요성, 보험의 종류 및 필요성 등 주요한 정보에 대한 강연인 만큼 신청자 접수 문의가 뜨거웠다.

 특강에 참여한 참가자는 “노후에 대해 불안감이 많았는데, 어떻게 설계해야하는지 도움이 많이 됐다”며 강사님의 전문적이고 진정성 있는 강의에 만족했다”고 소감을 전했다.

특히, 지난 23일 진행한 ‘슬기로운 여가생활’을 주제로 한 특강에는 유희태 완주군수가 참석하기도 했다.

유 군수는 “고령화 시대에 노인도 슬기롭게 경제생활을 할 수 있는 정보와 공감할 수 있는 강연을 듣게 되어 유익한 시간이었다”며 “여유롭고 건강하게 늙어가는 답을 얻어 가길 바란다”고 말했다.

 콩쥐팥쥐도서관은 8월에도 강연을 이어간다.

 어린이 가족공연과 자녀 진로 강연 주제로 ▲8월6일 오전11시 지혜로운 작은 아이, 주먹이(인형극) ▲8월20일 오후2시, 자녀 진로와 미래설계(부모강연) ▲8월27일 자녀 진로를 위한 바람직한 부모 가치관(부모강연)에 대한 프로그램이 진행될 예정이다.

 
 신청자 접수는 완주군 도서관 홈페이지(lib.wanju.go.kr)-독서문화행사에서 ‘콩쥐팥쥐도서관 이전기관과 함께하는 과학문화여행’ 안내문 QR 코드를 스캔하여 접수하면 된다. 기타 자세한 문의사항은 콩쥐팥쥐도서관(063 290-2458)으로 문의하면 된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