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상공인·중기 육성자금·융자 지원
상태바
소상공인·중기 육성자금·융자 지원
  • 임종근 기자
  • 승인 2022.08.01 18: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주시, 올 하반기 100억 규모
이자 일부 중기육성자금 지원
오는 8일부터 19일까지 신청

전주시가 지역경제의 근간인 중소기업과 소상공인을 위한 자금 지원에 나선다. 
시는 중소기업과 소상공인의 자금난 해소를 위해 올 하반기에 약 100억원 규모의 중소기업육성자금을 지원할 계획이라고 1일 밝혔다.

자금난을 겪고 있는 중소기업이 시와 협약한 은행에서 융자를 받을 경우 그로부터 발생되는 이자의 일부를 중소기업육성자금으로 지원한다. 
지원 대상은 건설업·부동산업·보건업 등 일부 업종을 제외한 전주시 소재 중소기업과 소상공인이다. 최종 지원 여부는 전주시 중소기업 육성기금 기금운용심의회의 심의를 거쳐 결정된다. 융자한도액은 중소기업은 3억원, 소상공인은 2000만원까지다.
융자기간은 2년(연장 신청시 1년 연장 가능)이다. 시는 일반기업에는 3%, 여성·장애인기업과 벤처기업, 바이전주 우수업체, 우수 향토기업 및 기술혁신형 중소기업에는 3.5%씩의 대출이자를 보전해줄 계획이다.
오는 8일부터 19일까지 신청을 받을 예정이다. 희망 업체는 전주시청 누리집에서 내려 받은 신청서를 작성해 구비서류를 지참해 전북경제통상진흥원 본관 3층에 위치한 전주시 기업지원사무소로 방문 제출하거나 우편 또는 공고문에 명시된 전자우편으로 제출하면 된다.
융자지원이 결정된 업체는 소정의 서류를 갖춰 시중 9개 금융기관(전북·KB국민·신한·IBK기업·KEB하나·KDB산업·우리·NH농협·수협)에서 2개월 이내 융자를 신청하면 된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