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창군 태풍 ‘힌남노’ 대비 총력 대응… ”피해 발생 최소“
상태바
고창군 태풍 ‘힌남노’ 대비 총력 대응… ”피해 발생 최소“
  • 김종성 기자
  • 승인 2022.09.05 14: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피해 최소화를 위해 우선 조치하고, 후보고 하라”
고창군이 제11호 태풍 ‘힌남노’의 북상으로 직·간접적 피해가 예상됨에 따라 최고단계 대응태세에 돌입했다.

심덕섭 고창군수는 5일 군청2층 종합상황실에서 관련부서장 등이 참석한 태풍대비 비상대책회의를 주재하고 중점관리사항을 재점검했다.
심 군수는 “인력과 자원을 총동원해 군민 피해 최소화에 총력을 기울여 달라”고 말했다.
이어 “태풍 ‘힌남노’로 강풍을 동반한 집중호우가 예상되는 만큼 무엇보다 인명피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현장 상황에 맞는 선조치가 중요하다”며 “지원이 필요한 현장에 공무원 투입 등 과감한 사전 대비 조치가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군은 급경사지, 배수문, 하천진입로, 하수도 유입구, 옥외광고 게시대, 교통안전시설물, 저수지, 시설하우스 등 농업시설, 건설 공사현장 등 피해가 우려되는 곳을 사전 점검해 태풍대비 안전조치를 취했다.
특히 만조 시간대에는 해수면 높이가 더욱 높아져 해안가 저지대를 중심으로 침수 가능성이 있다. 이에 고창군은 소형어선 육지 인양·중형어선 피항조치, 해안가 저지대 모래주머니 차단막 설치 등을 완료했다.
또 과일 등 농작물이 수확시기에 접어듦에 따라 배수로 정비, 과수 지주시설을 보강토록 지시했다.
심덕섭 군수는 “올해 처음으로 매우 강한 수준의 태풍의 영향이 예상되는 만큼 어느 때보다 철저히 대비해 인명피해 제로와 재산피해 최소화하겠다”며 “군민들도 태풍이 지나가는 시간대에는 가급적 외출을 자제하고 침수우려 도로 등 위험지역 통제 등이 있을 경우 불편하더라도 모두의 안전을 위해 적극적으로 협조해주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