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주군 인구정책 개선위해 노력 당부
상태바
완주군 인구정책 개선위해 노력 당부
  • 성영열 기자
  • 승인 2022.09.13 17: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완주군의회 유이수 의원, 5분발언 나서

 

완주군의회 유이수(사진) 의원이 13일 완주군의회 제270회 제1차 정례회 제1차 본회의에서 ‘차별화된 인구정책으로 미래도약을 위한 발판 마련해야’라는 제목으로 5분발언에 나섰다.
유이수 의원은 5분발언을 통해 전라북도 내 14개 시군 중 전주시를 제외한 나머지 시군은 ‘소멸위험진입’에 해당된다며 안타까운 현실을 지적했다.

완주군 13개 읍면을 면밀히 살펴보면 소양, 고산, 비봉, 운주, 화산, 동상, 경천 7곳은 ‘소멸고위험’에 해당하며, 구이 상관 지역도 곧 ‘소멸고위험’에 이르게 된다고 밝혔다.
유 의원은 우리 완주군의 인구감소는 2018년부터 주거와 일자리, 자녀교육 등으로 타지역 전출이 가속화되고, 2015년부터 출생자수보다 사망자수가 많은 자연감소가 시작되어 인구규모가 감소하고 인구구조가 악화됐다고 덧붙였다.
이어 유 의원은 ▲인구정책의 중요성을 고려, 인구정책팀의 기획감사실 소속 이전 ▲인구통계를 전문적으로 다룰 수 있는 전문인력 충원 ▲인구정책과 직·간접적으로 관련된 성과지표 발굴 및 사업 반영 ▲인구정책과 밀접한 관계가 있는 부서간 상호협조체계 구축 등과 인구정책에 대한 군수의 확고한 의지가 필요하다고 강조하고, 완주군만의 차별화된 인구정책 수립 및 실행으로 완주군의 미래 도약을 위한 발판을 마련해 달라 요구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