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경식 남원시장, 김 지사 만나 시정 현안 지원 건의
상태바
최경식 남원시장, 김 지사 만나 시정 현안 지원 건의
  • 양용복 기자
  • 승인 2022.09.22 17: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경식 남원시장은 22일 오전 8시 전북도청을 방문 김관영 도지사를 만나 민선 8기 시정 주요 현안사업 지원을 건의했다.
이날 최 시장은 ▲요천 지역맞춤형 통합하천사업 ▲곤충산업 거점단지 조성사업 ▲호남권 드론통합지원센터 구축사업 ▲2023 월드 드론 레이싱 챔피언십 유치 ▲2023년 지역화폐 도비 지원 ▲대한민국 길문화관 조성사업 등 6개 현안 사업에 대해 도 차원의 지원을 건의했다.

환경부 ‘지역맞춤형 통합하천사업’, 농림축산식품부 ‘곤충산업 거점단지 조성사업’, 국토교통부 ‘호남권 드론통합지원센터’ 등 정부 공모사업은 전라북도에서 각 부처에 사업 신청 시 남원시 우선 순위 선정을 건의했다.
또한 전국 최초 국제올림픽위원회 IOC 산하 국제항공연맹 FAI가 주관하는 ‘2023년 월드 드론 레이싱 챔피언십’ 국제대회 유치와 도비 지원을 건의했다.
이에 더해 2023년 지역화폐 정부예산안 미반영에 따른 도비 추가 지원과 대한민국 길문학관 조성사업 사업기간 연장도 요청했다.
이날 김 지사는 “함께 혁신, 함께 성공, 새로운 전북을 만들어가기 위해서는 도와 시군이 하나 돼 힘을 모아야 할 때”라며 “건의 사항에 대해 공감하며 긍정적으로 검토하겠다”고 답했다.
최 시장은 “민선 8기에는 전라북도와 긴밀한 공조체계를 구축해 국책사업 유치 및 국가예산 확보에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