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수군 드림스타트 ‘초등입학 새내기 학부모를 위한 부모교육’ 실시
상태바
장수군 드림스타트 ‘초등입학 새내기 학부모를 위한 부모교육’ 실시
  • 권남주 기자
  • 승인 2022.09.26 15: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장수군은 지난 24일 군청 드림스타트 프로그램실에서 2023학년도 초등학교 입학 예정인 드림스타트 아동 부모 10명을 대상으로 ‘초등입학 새내기 학부모를 위한 부모교육’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이번 부모교육은 마음의 숲 심리상담센터 한윤정 센터장을 초빙해 진행됐으며 초등학교 입학이라는 새출발을 하는 드림스타트 아동이 학교생활에 조기 적응할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강의는 ▲양육자가 학교에 대해 이해하기 ▲입학 전 준비사항 ▲아이의 자존감 높여주기 등 아동이 학교생활에 원만하게 적응할 수 있도록 양육자의 올바른 역할과 정보를 나누는 시간으로 꾸려져 부모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이와 함께 군 드림스타트는 아동들이 초등학교 입학 첫 출발의 희망과 꿈을 전하고 부모님의 경제적 부담을 덜 수 있도록 책가방을 지원했다.
부모교육에 참여한 한 학부모는 “자녀의 초등입학을 앞두고 설렘 반, 두려움 반이었는데 오늘 교육을 받고 나니 학교생활에 대한 궁금증이 해소되고 자녀교육에 많은 정보를 얻게 됐다”고 소감을 밝혔다.
빈중배 주민복지과장은 “아동이 밝고 건강하게 자라기 위해서는 부모의 역할이 가장 중요하기 때문에 대상가정들이 건강하고 행복한 가정을 만들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부모교육을 실시하겠다”고 말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