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교육청, 학부모기자단 역량 강화 교육 실시
상태바
도교육청, 학부모기자단 역량 강화 교육 실시
  • 김현표 기자
  • 승인 2022.09.27 18: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라북도교육청은 27일 도내 14개 시·군에서 활동 중인 학부모기자단 80명을 대상으로 온라인 역량 강화교육 ‘마음을 움직이는 말하기와 글쓰기’를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지난 20일과 23일 실시된 오프라인 교육에 이은 3차시 온라인 교육으로 전주MBC 이충훈 아나운서를 강사로 초빙해 ‘호감 가는 말하기’에 대해 이해하는 시간을 갖는다.

전북교육청은 학부모의 시각으로 지역별 교육 현장의 소식을 발굴해 빠르게 전달하고 홍보함으로써 소통 행정을 구현하고 학부모의 관심도를 제고하기 위해 각 교육지원청별로 학부모기자단을 운영하고 있다.
각 지역의 학부모기자단은 ▲학교 폭력의 이해·청소년 도박·재난안전 등 주제별 교육계 이슈 탐구 ▲화제의 교육계 인물 인터뷰·학생 동아리 탐방 등 현장 취재 ▲소식지 발간 및 SNS 네트워크 활동 ▲단위학교 소식 및 교육정보 교류·공유 ▲지역 역사 탐방 및 봉사활동 등 지역의 특성과 상황에 맞는 활동 ▲글쓰기 교육 및 독서 모임 등 역량 강화 모임 ▲학부모교육 추진 등 다양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또한, 오는 30일에는 ‘미디어 글쓰기 기초2’를 주제로 전주시민미디어센터의 최란 강사가 기사 쓰기의 실제에 대해 강의할 예정이다.
교육청 관계자는 “2년여 움츠러들었던 학부모기자단 활동이 올해 다시 활발하게 재개되고 있다”며 “‘학생중심 미래교육’이 실현되는 현장 소식을 교육공동체 시각으로 두루 살피고, 널리 알리는 일에 앞장서 주시기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