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수군 농기계사업단 ‘호응’
상태바
장수군 농기계사업단 ‘호응’
  • 박래윤 기자
  • 승인 2011.05.11 11: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소형농기계 지원 및 농기계 임대 및 농작업 대행

장수군 농기계사업단이 본격적인 농사철을 맞아 농업인들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군 농업기술센터에 따르면 농기계 구입에 따른 농가 경영부담을 해소하고 농촌 일손부족 해소를 위해 트랙터, SS기, 굴삭기, 로우더 등의 농기계를 구비, 농기계 임대와 농작업 대행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또한 국제 곡물가격의 상승과 사료값 인상에 따른 축산농가의 경제적 부담 해소를 위해 사료용 옥수수 파종과 청보리 수확 농작업을 대행하고 개별농가 및 노약자, 부녀자를 중심으로 경운작업부터, 로터리, 모 이앙, 콤바인 작업 등 시기별 농작업 대행사업을 전개, 농작업의 효율성과 생산성을 높여나가고 있다.

특히 올해는 3천7천4백여만원을 투입, 경운기 49대, 관리기 80대, 동력분부기 71대 등 중소형 농기계 200대를 지원한다.

농업기술센터는 농기계 고장으로 인한 적기영농에 지장을 주는 일이 없도록 농기계 정비인력으로 구성된 농기계 수리 점검반을 편성해 정기적으로 출장점검 및 정비를 실시하는 등 안정적인 사업추진으로 농업인에게 최고의 서비스를 제공할 방침이다.

농기계 임대 및 농작업 대행사업에 대한 궁금한 사항이나 이용에 필요한 정보가 있을 경우에는 전화 351-5398로 연락하면 된다./박래윤 기자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