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채롭게 차려진 전주비빔밥 맛좀 보실라우
상태바
다채롭게 차려진 전주비빔밥 맛좀 보실라우
  • 임종근 기자
  • 승인 2022.10.06 18: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2 전주비빔밥축제 개막
10일까지 즐기는 프로그램 
문화·음식 접목 문화축제 성장

 

전주를 대표하는 미식축제인 ‘2022 전주비빔밥축제’가 전주향교에서 펼쳐진 개맛식(개막식)을 시작으로 닷새간의 대장정에 돌입했다. 
시는 6일부터 오는 10일까지 5일간 전주한옥마을과 전주향교 일대에서 ‘다채로운 전주, 맛에 미(美)치다!’를 슬로건으로 내건 ‘2022 전주비빔밥축제’를 진행한다.

류재현 총감독 체제로 두 번째를 맞이한 올해 전주비빔밥축제는 비빔밥이 가지는 다채로움과 조화에 의미를 두고, 전통과 현대, 명인과 MZ셰프, 음식과 문화 등 다양한 요소가 만나는 음식문화축제로의 성장에 초점을 두고 차려졌다.
축제의 첫날인 ‘맛을 여는 날’(6일)에는 닷새간의 대장정의 시작을 알린 개맛식을 시작으로 ▲비빔김밥경연대회 ▲비보이와 퓨전국악공연을 만날 수 있는 ‘비밥콘’ ▲비빔밥 재료를 활용해 만든 포토월 ‘비밥아트월’ ▲축제를 준비한 사람들을 기록한 ‘아카이빙 전시’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들이 진행됐다.
올해 축제에서는 ▲비밥피크닉 ▲비맥파티 ▲비밥테이블 등 특정한 날에만 즐길 수 있는 특별프로그램도 운영되며, ▲전북한상전시 ▲향교길어울림마켓 ▲비밥체험 등 문화적 요소가 가미된 프로그램도 즐길 수 있다.
프로그램 예약 및 세부 일정 등 기타 자세한 사항은 전주비빔밥축제 누리집를 참고하거나, 전주비빔밥축제 사무국(063-283-1141)으로 문의하면 된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