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원시, 항공산업 클러스터 조성 연구용역 착수보고회 개최
상태바
남원시, 항공산업 클러스터 조성 연구용역 착수보고회 개최
  • 양용복 기자
  • 승인 2022.10.11 18: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남원시(시장 최경식)는 11일 시장실에서 ‘항공산업 클러스터 조성 연구용역’ 착수 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번 착수보고회는 최경식 시장, 한화시스템 UAM 관계자, 대학교수, 관련부서 공무원 등이 참석하여 용역사로부터 용역 추진계획을 들은 후 용역 추진방향과 관계기관 협조 사항을 논의했다.

남원시는 LX드론활용센터 구축을 기반으로 드론·항공 공공기관, 연구기관, 기업유치, 교육기관을 한곳에 유치하여 항공산업(드론·UAM)클러스터를 중심으로 드론·UAM·경항공기 산업이 나아갈 구체적인 마스터플랜을 마련하고자 한다.
이번 용역을 통해 △국내·해외 드론산업 동향 및 남원시 관내 드론산업 여건·상황·실태분석, △드론·항공기관 유치에 따른 항공산업(드론·UAM) 클러스터 조성 전략, △드론을 통해 빅데이터로 농축산업 제4차 산업혁명 연계 정책 연구, 항공레저와 관광산업을 위한 경항공기 운영 등 활성화 방안 모색 △남원시 드론(UAM 포함)산업 연차별 추진계획 등을 수립하고 향후 드론 및 UAM 관련 기반시설구축 및 정부공모 등에 적극 활용할 예정이다.
최경식 남원시장은 “비행 위해 요소가 없는 남원시의 지리적 이점을 활용하여 드론산업 인프라를 구축하고, 더 나아가 항공산업(드론?UAM) 클러스터를 조성하여 남원시가 드론?UAM 산업을 선도하는 도시가 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아울러 남원시는 `22년 국토부 공모사업으로 드론특별자유화구역 지정 공모에 적극 대응할 계획이며, 2025년 운영을 목표로 LX공사가 드론비행관제와 드론촬영 영상관리 등을 담당할 드론활용센터 구축작업이 본격적으로 추진되고 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