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주 통합 전제 아냐” 도지사 언급
상태바
“완주 통합 전제 아냐” 도지사 언급
  • 성영열 기자
  • 승인 2022.11.02 1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군, 상생협력 사업 입장 표명
최종 목적지는 공동 발전
“행정통합 여론몰이 안돼”

완주군은 완주군·전주시 간 상생협력 사업이 행정통합을 전제로 하는 것이 아니라는 김관영 전북도지사의 공식 언급에 대해 환영한다고 2일 밝혔다.
완주군은 이날 ‘양 지역 상생협력사업 관련 입장문’을 내고 “김 지사가 전날 한 인터뷰를 통해 ‘완주·전주 상생협력 사업은 양 지역의 공동 발전과 신뢰 축적을 위해 추진하는 것으로, 일각에서 제기되는 행정통합을 위한 수순이 아니다’라고 분명히 밝혔다”며 환영 입장을 내놓았다.

완주군은 “김 지사가 상생협력은 통합을 전제로 하는 것이 아니라고 명확히 밝혔고, 통합 논란에 대해서도 완주군민의 뜻이 가장 중요하다고 언급했다”며 “이런 입장 발표에 감사하며, 완주군의 입장도 같다”고 말했다.
완주군은 특히 “양 지역 상생협력 사업의 최종 목적지는 오직 양 지역 주민의 복지와 삶의 질 향상, 지역경제 활성화”라며 “상생협력이 결코 행정통합을 위한 중간 정류소로 변질되거나 악용되는 일은 반드시 배제돼야 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완주군은 “상생협력의 순수성과 진정성을 훼손한 채 행정통합으로 곡해하거나 확대 해석해 여론몰이에 나서는 일은 결코 없어야 할 것”이라며 “만약 또 다시 상생협력을 통합으로 몰아가려는 움직임이나 시도가 있을 경우 그동안 쌓은 신뢰는 무너지고, 주민 간 갈등과 분열과 마찰만 재현될 것”이라고 우려했다.
완주군은 김 지사의 입장 표명에 거듭 환영한 뒤 “오직 양 지역민의 복지와 삶의 질 향상을 위한 양 지역 간 다방면의 협력이 변질이나 곡해 없이 진행되길 거듭 희망한다”고 말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