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주군, 취업역량 강화프로그램 참여자 모집
상태바
완주군, 취업역량 강화프로그램 참여자 모집
  • 전북연합신문
  • 승인 2022.11.06 14: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완주고용안정선제대응센터가 구직자의 취업역량을 강화해 원활한 구직활동을 돕고자 취업역량강화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지난 4일 완주군에 따르면 취업역량강화프로그램은 구직 활동시 기본적으로 필요한 내용으로 구성됐다.

지난 4월부터 총 15회, 156명의 구직자가 참여했으며, 10명 내외의 소수인원으로 구성해 개개인의 눈높이에 맞게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오는 11일에는 대인관계에 어려움을 호소하는 구직자를 대상으로 ‘성공적인 대인관계’, ‘알아두면 도움이 되는 노동법’을 18일에는 구직스킬 향상을 위한 ‘뽑히는 이력서와 자기소개서 작성법’, ‘자신감 향상을 통한 취업의욕 고취’를 주제로 둔산공원에 위치한 완주군일자리지원센터 2층에서 강의를 진행할 예정이다.  
앞선 강의에서는 설문결과 97%(매우만족+만족)가 만족했다고 답했으며, 참여자의 95%가 다른 사람에게 프로그램을 추천할 의사가 있다고 대답할 정도로 호평했다.
실업급여를 수급하며 구직활동을 하고 있는 구직자에게는 프로그램 참여시 구직활동 1회를 인정해주는 특전이 있다. 참여자는 선착순으로 모집하며, 자세한 사항은 완주고용안정센터(291-9740)로 문의하면 된다.
완주고용안정선제대응센터는 지난 2015년도 이후 자동차 제조업분야에서 종사한 이력이 있는 구직자 및 재직자를 대상으로 취업지원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주요 사업으로는 구직상담 및 알선, 동행면접, 취업역량강화프로그램, 면접수당지원, 취업성공축하물품지원, 취업장려금 지원사업 등이 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