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주군 “마음건강 지원하는 ‘마음 안심버스’를 아십니까?”
상태바
완주군 “마음건강 지원하는 ‘마음 안심버스’를 아십니까?”
  • 성영열 기자
  • 승인 2022.11.06 17: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완주군이 코로나19 이후 심리적 어려움을 겪고 있는 주민들을 위해 정신건강과 심리회복 지원을 서비스하는 ‘마음 안심버스’를 운영해 박수를 받고 있다.
지난 4일 완주군 정신건강복지센터에 따르면 불안이나 우울, 스트레스 등의 문제로 고통을 받고 있는 주민들을 위해 기동력 있는 버스를 활용해 정신건강을 검진하고 상담을 진행하는 ‘찾아가는 마음건강 이동상담소’인 ‘마음 안심버스’를 운행하고 있다.

이 사업은 정신건강 고위험군을 조기 발견하고 정신건강 의학과 전문의 연계 등 1대 1 맞춤형 심리지원 서비스를 제공해 주민들로부터 큰 호응을 받고 있다.
실제로 이달 초에는 완주군청에서 과중한 민원 업무로 인해 심리적 안정이 필요한 공무원을 대상으로 정신건강과 심리회복을 위해 ‘마음 안심버스’ 서비스를 제공해 호평을 받았다.
특히 ‘마음 안심버스’는 장비와 공간을 활용해 정신건강 평가와 정신건강 전문요원의 심리지원 서비스는 물론 심박변이도 측정(HRV)을 통한 스트레스 검진과 두뇌 트레이닝기기를 이용한 마인드 힐링도 할 수 있어 이용자들의 만족도를 높여주고 있다.
‘마음 안심버스’에 탑승한 참여자들은 심박 변이도 측정을 통한 스트레스 평가와
두뇌, 자율신경계 점수 바탕으로 정신건강 전문요원과의 심층상담을 할 수 있어 만족한다는 분석이다.
이밖에 정신건강의학과 전문의 연계, 스트레스 측정과 두뇌 트레이닝, 정신건강 인식개선 캠페인 등 다양한 정신건강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유미경 보건소장은 “찾아가는 ‘마음 안심버스’는 정신건강에 어려움을 겪는 완주군민들과 직접대면을 하고, 어디든지 상담이 필요한 곳을 찾아가는 양질의 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맞춤형 심리지원 서비스와 정신건강 상담을 원하는 완주군민은 완주군정신건강복지센터(063-262-3066)로 문의하면 자세히 안내 받을 수 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