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헌율 시장 “1가구 1심폐소생술 교육” 주문
상태바
정헌율 시장 “1가구 1심폐소생술 교육” 주문
  • 문공주 기자
  • 승인 2022.11.07 17: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헌율 익산시장이 응급상황 발생 시 대처 능력 향상을 위해 시민들을 대상으로 ‘1가구 1인 심폐소생술’ 교육 추진을 주문했다.
정 시장은 7일 열린 간부회의에서 “최근 발생한 이태원 참사로 인해 심폐소생술의 중요성이 다시 한번 부각되고 있다”며 “최소한의 조치로 많은 생명을 살릴 수 있는 심폐소생술을 많은 시민들이 활용할 수 있도록 교육을 확대하라”고 전했다.

이를 위해 ‘1가구 1심폐소생술 교육 이수’를 목표로 프로그램을 개발하고 의용소방대를 활용하는 등 다양한 방안 검토를 지시했다.
이어 겨울철 재난·재해를 대비해 시설물 안전 점검과 관리 방안을 철저히 마련할 것을 거듭 강조했다.
정 시장은“시민들의 안전을 최우선으로 각종 시설물에 대한 점검을 확대하고 관리 감독에 만전을 기해달라”고 전했다.
특히 관련 부서를 중심으로 겨울철 한파 대비 대응체계를 구축해 시민들에게 피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사전에 대비할 것을 주문했다.
이밖에도 정 시장은 민선 8기 조직개편과 함께 진행될 인사이동에 철저히 대비해 줄 것을, 겨울철 에너지 취약계층에 대한 지원 방안 마련을 당부했다.
정 시장은 “민선 8기 공약사업을 원활하게 추진하기 위해 조직개편을 진행하고 있다”며 “업무 인수인계를 철저히 해 본예산 편성을 비롯한 현안 업무 추진에 공백이 발생하지 않도록 임해달라”고 덧붙였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