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창군-순창교육지원청, 승마장 활성화 업무협약 체결
상태바
순창군-순창교육지원청, 승마장 활성화 업무협약 체결
  • 이세웅 기자
  • 승인 2022.11.10 18: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순창군이 순창교육지원청과 순창군 공공승마장 운영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10일 순창군청 영상회의실에서 열린 업무협약식에는 최영일 순창군수와 김항윤 순창교육지원청 교육장을 비롯한 양 기관 관계자 12명이 참석했으며, 긴밀한 협력과 교류를 통한 상호 협조체계를 구축하기로 했다.

협약의 주요 골자는 △ 학생승마장 프로그램 적극 참여 홍보 △ 승마장 활성화 프로그램 콘텐츠 개발 및 보급 협력 △ 순창교육지원청 및 각 학교 교직원 대상 승마체험 프로그램 추진 △ 순창교육지원청 및 각 학교에 승마장 적극 홍보 △ 양 기관이 보유하고 있는 인력 및 지식정보 등 상호교류 등을 담고 있다.
궁극적으로는 학생승마프로그램 참여를 활성화하고, 차별화된 체험 프로그램을 개발·운영하여 순창군의 보다 많은 학생들에게 승마를 접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학생들의 건강증진을 도모하고 동물과 교감하여 정서적인 안정을 통해 학업 스트레스를 완화하는 데 그 목적이 있다.
김항윤 교육장은 “학생과 교직원들의 몸과 마음의 회복을 위한 순창군의 관심과 성원에 깊이 감사드린다”며 “순창교육지원청이 보유한 인프라와 적극적 홍보마케팅을 통해 순창군 공공승마장 활성화에 기여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최영일 순창군수는 “지난 6년간 국민들의 건강과 레저취미활동을 책임져 온 순창군 공공승마장이 순창교육지원청과의 동행으로 생동감이 가득차게 변화될 것으로 기대된다”면서 “오늘 협약이 순창군과 순창교육지원청이 더욱더 하나가 되고 상호발전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