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주군가족센터, 아이돌보미 역량 강화.소진예방교육 진행
상태바
완주군가족센터, 아이돌보미 역량 강화.소진예방교육 진행
  • 성영열 기자
  • 승인 2022.11.17 17: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완주군가족센터(센터장 김정은) 아이돌봄지원사업팀은 15일/16일 2회에 걸쳐 완주지역자활센터 해피트리브레드 2층 체험교육장에서 아이돌보미 55명을 대상으로 2022년 하반기 집담회를 개최했다.
이번 집담회는 아동학대 예방교육, 활동 시 유의사항, 모니터링 내용, 이용자 민원 등을 공유해 서비스 개선을 위한 방안을 논의하였고 서비스 제공 시 효율적인 방법들을 제시하여 사업발전 방안에 대해 고민하고 나만을 위한 달콤 케이크를 만들면서 소진예방을 위한 시간을 가졌다.

집담회에 참여한 아이돌보미는 “이용자와의 신뢰를 잘 형성할 수 있도록 하고 돌봄활동 보고 등 소통을 꾸준히 해야겠다. 그리고 평소에 잘 만들 수 없는 케이크를 만들면서 즐거운 마음이 들었고 다시금 일할 수 있는 에너지 충전의 시간을 가지게 되었다”고 말했다.
김정은 센터장은 “아이돌봄서비스는 부모의 양육부담 경감과 시설보육의 사각지대보완 정책으로 만들어졌다. 이용자에게 돌보미는 꼭 필요한 존재이다. 돌보미의 역할은 점차 중요해지고 있으며 돌보미 선생님들의 역량과 위치는 강화될 것이다. 앞으로도 돌보미들이 전문성을 갖추고 행복한 마음으로 활동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아이돌봄지원사업은 맞벌이 가정이나 양육공백이 있는 가정의 만 3개월 ~ 만 12세 이하 아동을 대상으로 아이돌보미가 이용자 가정에 찾아가 1:1 돌봄을 제공하는 서비스이다. 아이돌봄서비스 이용을 원하는 가정은 관할 읍·면 사무소에 신청 후 아이돌봄서비스 홈페이지 회원가입을 하면 된다. 아이돌봄지원사업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완주군가족센터 아이돌봄지원사업팀(063-262-0379)으로 문의하면 된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