溫남원 사회적경제페스타 수익금 기부
상태바
溫남원 사회적경제페스타 수익금 기부
  • 양용복 기자
  • 승인 2022.11.21 18: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남원시사회적경제협의회(회장 강병규)가 행정안전부 2022년 사회적경제 협업체계 구축사업선정 「溫남원 사회적경제페스타」 사업 수익금으로 상생 기금을 조성하여 남원사회복지관에 기부금 및 후원 물품을 전달하고 지역 사회 공헌 활동 업무협약식을 가졌다.
21일에 진행된 협약식에는 남원시사회적경제협의회 강병규 회장, 남원사회복지관 강정아 관장과 공동 업무협약을 희망하는 관내 사회적기업, 마을기업, 협동조합 12개소 대표 임직원이 참석하였다.

「溫남원 사회적경제페스타」는 남원시 사회적경제기업 제품에 대한 대중 홍보 및 판로 개척을 위한 사업으로 △남원사회적경제 스마트스토어 40% 특판전 △남원 사회적경제 라이브커머스 △추석명절 공감마켓 △남원 사회적경제 랜선 토크콘서트 등이 진행되었고, 지난 10월 12일부터 21일까지 10일간 진행된 온라인 특판전에서 10개 기업의 28종 제품을 판매, 총 4천9백여만원의 매출 성과를 달성하였다.
溫남원 사회적경제페스타 특판전 참여 기업들이 할인쿠폰 지원금의 5% 규모에 해당하는 상생기금을 모으고, 종이컵, 김부각, 쌀강정, 겨울 패딩, 추어탕 등의 생산품도 기부하여 총 300만원의 기부금품이 남원사회복지관을 통해 지역의 취약계층 가정에 전달될 예정이다.
남원시사회적경제협의회 강병규 회장은 “溫남원 사회적경제 페스타 성과의 일부를 지역에 환원하게 되어 기쁘다. 기부문화 확산과 ESG경영을 위해 이러한 계기를 지속적으로 마련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남원사회복지관 강정아 관장은 “남원의 사회적경제기업들과 사회복지기관이 상호 협력하여 지역문제를 해결하고, 나눔 문화 확산에 기여하는 좋은 모델을 만들어 나갈 것이 기대되고 감사드린다”고 밝혔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