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창군, 지역사회 금연사업 우수기관상 수상
상태바
순창군, 지역사회 금연사업 우수기관상 수상
  • 이세웅 기자
  • 승인 2022.11.21 18: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순창군이 보건복지부가 추진하는 2022년도 지역사회 금연사업 우수사례 선정에서 지역의 특성과 여건을 활용한 금연 환경조성, 금연 문화 조기정착에 기여하여 ‘금연환경조성 우수기관’에 선정됐다.
순창군의 금연환경 조성 우수사례로는 ▲‘우리 모두 함께해요! 노답노담 금연클리닉’ 운영 ▲생애주기별 이동 금연클리닉 운영 ▲코로나19로 인한 비대면 건강꾸러미 배부 ▲금연 스마트 퀴즈쇼 ▲진심노담 흡연예방교실 ▲금연의 날 기념 유치원?어린이집 대상 ‘구해줘요 안전 킹’ 인형극 공연 ▲등굣길 금연캠페인 등 다양한 프로그램 운영이 있다. 군은 연령별?학교별 지역현황 분석을 통한 맞춤형 금연환경 조성으로 지역사회 금연문화 정착을 위해 노력한 성과를 인정받았다.

순창군보건의료원 조석범 원장은 “지역사회조사 결과 현재흡연율이 2019년 이후 증감을 반복하고 있으며 40대에서 높게 나타나고 있기 때문에 남성의 흡연율 개선을 위한 사업과 미래세대 중심인 청소년들의 흡연진입을 사전에 차단, 학교 내 금연환경 조성을 위해 금연 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순창군은 금연클리닉 사업으로 금연을 희망하는 흡연자에게 금연상담서비스 제공과 네이버 밴드를 활용한 온라인 금연클리닉을 운영하고 있다. 아울러 니코틴 보조제와 행동강화 물품을 제공하고 3개월?6개월 금연성공자에게는 기념품을 증정하는 등 다양한 서비스로 금연 실천을 유도하며 주민 건강증진을 도모한다.
순창군 금연클리닉 등록희망자는 순창군보건의료원 건강증진계(063-650-5234)로 문의하면 된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