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 순창 평생학습&미래교육 어울림 한마당’ 열려
상태바
‘2022 순창 평생학습&미래교육 어울림 한마당’ 열려
  • 이세웅 기자
  • 승인 2022.11.22 18: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순창군이 순창교육지원청과 협력하여 진행하는 ‘2022 순창 평생학습&미래교육 어울림 한마당’행사를 오는 25일에 순창 장애인체육관과 향토회관 일원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순창군이 지난 2월 교육부로부터 2022년 평생학습도시 지정을 통해 지원받은 평생학습도시 조성 사업의 일환으로 진행하는 행사로, 그동안 군이 진행했던 평생학습 분야 성과를 공유하고 평생학습 문화 확산을 위해 추진한다.

행사는 식전공연을 시작으로 개막식과 성과발표회, 체험부스 운영과 성과 전시회, 최태성강사 초청 인문학강의 등의 내용으로 진행된다.
체험부스는 업사이클링, 아로마 인헤일러 만들기, 네일아트, 반려식물 만들기 체험 등 12개의 군에서 운영하는 평생교육 분야 체험과 교육지원청이 운영하는 드론, 스마트팜 메이킹원리, 인공지능 자율주행차 존 등 21개 분야의 미래교육 체험이 있다.
당일 행사를 안전하게 진행하기 위해 군과 교육지원청에서는 각각 안전관리계획을 수립하고 관할 소방서 및 경찰서, 보건의료원 등과 유기적인 협조체제를 유지할 계획이다.
최영일 순창군수는 “평생학습 체험부터 4차산업 관련 미래교육 체험까지 전 세대가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체험을 준비했다”며 “평생학습을 통해 배움을 통해 나눔을 실천할 수 있는 행사가 되도록 군민들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