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 전주 국제 드론산업 박람회 개최
상태바
2022 전주 국제 드론산업 박람회 개최
  • 임종근 기자
  • 승인 2022.11.29 17: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제 드론산업 박람회가 전주에서 열린다. 시가 주최하고 (사)캠틱종합기술원 등이 주관하는 ‘2022 전주 국제 드론산업 박람회’가 오는 12월9일과 10일 이틀간 전주대학교 스타센터에서 개최된다.
‘세계를 잇고, 미래를 여는 K-드론’을 슬로건 내건 이번 드론산업 박람회는 전주시가 코로나19의 여파로 지난 3년간 시민들과 공유하지 못한 드론산업 분야의 성과와 UAM(Urban Air Mobility, 도심항공모빌리티) 등 전주가 지향하는 미래 드론산업 청사진을 공유하는 자리로 꾸며질 예정이다.

이번 박람회에서 가장 눈길을 끄는 것은 드론 전문가가 참여하는 3개 분야별 지식정책포럼이다. 먼저 이덕진 전북대 교수가 주재하는 드론·UAM산업 분야 포럼은 ‘지역 강점산업과 연계한 드론·UAM 산업육성 전략’을 주제로 전정규 한화시스템 UAM 사업개발팀 부장과 정용운 한국항공우주연구원 책임연구원이 발제를 맡아 UAM산업 발전 방향과 활용 방안을 발표할 예정이다. 이외에도 드론축구 아카데미와 3D 펜·프린팅 작품 만들기 등 시민들을 위한 다채로운 체험프로그램도 운영되며, 전국의 드론축구 실력자들이 한자리에 모여 실력을 겨루는 ‘2022 전주시장배 전국드론축구대회’도 펼쳐진다.
이에 심규문 경제산업국장은 “3년 만에 재개된 전주 국제 드론산업 박람회를 통해 전주 드론산업의 성장 가능성을 확인하고, 이를 기회로 지역 드론산업 육성에 더욱 매진하겠다”고 말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