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수농협 지도사업 선도농협상 수상
상태바
장수농협 지도사업 선도농협상 수상
  • 권남주 기자
  • 승인 2022.12.01 15: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장수농협(조합장 김용준)은 1일 농협중앙회 대강당에서 지도사업 활성화 및 농가소득증대에 기여한 공로로 ‘지도사업 선도농협상’을 수상했다.
‘지도사업 선도농협상’은 전국 농·축협 중 농가소득 증대에 기여한 정도가 가장 우수한 농협에 주어지는 상으로, 장수농협은 2018년도 수상 이후 다시 수상하는 것이다. 장수농협의 사례는 향우 지도 사업 모델 정립 및 확산을 위해 사용될 예정이다. 장수농협에는 금 번 시상으로 무이자 자금 20억원 시상과 담당직원 특별승진의 자격이 부여되었다.

장수농협의 지도사업 중 대표적인 것으로는 수도작 농업인들을 위한 육묘사업 및 농작업대행 사업, 농업경영비 절감을 위한 주요 농자재 지원 사업, 고품질 농산물 생산을 위한 농가별 품목 교육, 농촌 인력수급 및 인건비 절감을 위한 농촌 인력중개센터 운영, 조합원 자녀 장학금 지원과 고령농업인 무료한방진료 서비스 지원 등을 포함한 농업인 복지사업과 영농자재지원 및 환원사업 등으로 매년 농가소득 향상 효과에 기여하고 있다.
한편 김용준 조합장은 “지도사업 선도농협상은 임직원 모두가 하나 되어 조합원을 먼저 생각하며 조합원의 소득증대와 농촌복지 증진을 위해 노력해 온 결과를 인정받은 것”이라며 “앞으로도 지역사회 발전과 조합원의 다양한 복지혜택을 위해 다양한 교육지원사업을 적극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