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주군, 아란 꿈의 오케스트라 정기연주회 열려
상태바
무주군, 아란 꿈의 오케스트라 정기연주회 열려
  • 백윤기 기자
  • 승인 2022.12.01 17: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무주청소년수련관(관장 김관우)이 운영하는 제3회 무주군 아란 꿈의 오케스트라 정기연주회가 1일 무주군 전통생활문화체험관에서 대면공연으로 진행됐다.
이날 공연은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 한국문화예술교육진흥원, 무주청소년수련관이 주관하고 무주군과 (재)쌍백합청소년육성회가 후원하는 것으로, 공연 영상은 향후 유튜브를 통해 송출될 예정이다.

이날 공연에서는 라이온킹(The Lion King)과 캐리비안의 해적, 디즈니 영화 OST 등 유명한 영화 음악 연주와 함께 바이올린, 플루트, 트럼펫 파트의 단원과 강사가 함께 협연하는 무대를 선보이면서 많은 박수를 받았다.
안미영 무주군 아란 꿈의 오케스트라 음악감독은 “산골영화제와 무주반딧불축제, 우즈베키스탄 국립교향악단과의 협연 등 오케스트라 활동을 통해 무주군의 많은 청소년들이 클래식 음악에 대한 애착을 갖게 됐다”며 “음악지식과 음악 전반을 대하는 태도가 변화하게 됐다”고 말했다.
무주군 아란 꿈의 오케스트라는 관내 9~15세 취약계층 청소년 60명으로 구성돼 있으며 음악감독 1명과 바이올린, 비올라, 첼로, 더블베이스, 플루트, 클라리넷, 바순, 트럼펫, 호른, 트럼본, 타악기 등 악기별 강사 12명이 함께 활동하고 있다.
올해는 3월부터 매주 월·목요일 방과 후에 3시간씩 악기 파트별, 앙상블, 합주 교육이 실시됐으며, 교육은 1인 1악기 무상 대여해 진행하고 있다.
한편, 꿈의 오케스트라는 ‘상호학습’과 ‘협력’을 이끌어 내는 음악교육을 통해 아동 청소년의 건강하고 다면적인 성장을 유도한다는 취지에서 문화체육관광부 산하 공공기관인 한국문화예술교육진흥원이 국고 보조를 받아 지원·운영하는 것으로, 현재 무주군을 비롯한 전국 51곳의 시·군·구 소재 거점기관이 지역 특성에 맞게 운영되고 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