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주군 용진읍 민원봉투 활용해 복지사각지대 발굴
상태바
완주군 용진읍 민원봉투 활용해 복지사각지대 발굴
  • 성영열 기자
  • 승인 2022.12.06 14: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완주군 용진읍이 복지사각지대 발굴 홍보를 위한 민원봉투를 제작, 청사 내에 비치해 눈길을 끌고 있다.
용진읍은 많은 민원인이 비치된 봉투를 사용한다는 점에 착안해 세 모녀 사망사건 등 잇따라 발생하는 복지사각지대에 관심을 가질 수 있도록 소봉투와 대봉투 규격으로 홍보문구를 넣은 봉투를 제작했다고  6일 밝혔다.

봉투 앞면에는 ‘용진읍 복지사각지대 발굴, 어려운 이웃을 내게 알려줘!’라는 문구를. 뒷면에는 위기대상자 유형과 도움을 요청할 수 있는 맞춤형복지팀 행정 연락처 등의 내용을 담았다.
표준규격으로 제작된 민원봉투는 민원인 사용뿐 아니라 행정에서 우편물 발송 및 이장, 부녀회장 등의 회의자료 전달 시 사용돼 복지사각지대 발굴 홍보에 효과적으로 이용될 예정이다.
용진읍은 그동안 코로나19가 지속됨에 따라 비대면 홍보 등 관내 복지사각지대 발굴을 위해 홍보를 진행해 왔다.
관내 커피숍과 레스토랑에 복지사각지대 발굴 문구를 넣은 테이크아웃용 컵홀더를  제작해 배포하기도 했다.
또한, 관내 어린이집 및 유치원, 초중학교 방문을 통한 전단지와 홍보물품을 배포해 학부모, 학생, 교직원을 전 대상으로 한 복지사각지대 발굴에 노력을 기울였다.  
정회정 용진읍장은 “민관이 힘을 합쳐 복지사각지대 발굴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며 “우리 주변에 있는 어려운 이웃들이 소외되지 않도록 따뜻한 관심을 가져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