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 전주공장, '찾아가는 1일 자동차 학교' 실시
상태바
현대차 전주공장, '찾아가는 1일 자동차 학교' 실시
  • 박래윤 기자
  • 승인 2011.05.17 10: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5월 가정의 달 맞아 전북지역 9개 초등학교 어린이 대상으로 1일 자동차 학교 실시
- 자동차 상식, 교통안전 교육… 애니메이션 형태로 된 자료 활용으로 교육 효과 극대화

현대자동차 전주공장이 미래 성장의 주역인 전북지역 어린이들의 꿈과 희망을 북돋워주기 위한 차별화된 교육 프로그램을 마련해 화제이다.

현대자동차 전주공장(공장장 조덕연)은 16일 전북 순창 소재 동계초등학교를 시작으로 5월 한달 동안 정읍과 임실 등 전북지역 소재 9개 초등학교를 방문해 교통안전 교육, 모형완구 조립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1일 교육을 진행하는 '현대차와 함께 하는 찾아가는 1일 자동차 학교' 행사에 돌입했다.

이번 행사는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이 회사 임직원들이 산간벽지 등에 소재해 상대적으로 교육 환경이 열악한 학교 학생들을 위해 특별수업을 실시함으로써 따뜻한 추억과 감동을 선사하고자 마련한 것이다.

이와 관련해 현대자동차 전주공장은 16일 동계초등학교에서 진행된 첫 행사에서 자동차 제작 과정, 교통안전 상식 등을 아이들의 눈높이에 맞게 애니메이션 형태로 표현한 맞춤형 자료로 교육을 진행해 학생들의 큰 호응을 얻는 동시에, 자동차에 대한 관심과 교통안전 의식을 함께 높일 수 있도록 했다.

아울러 일일 강사와 학생들이 자동차 캐릭터 모형완구를 함께 조립해 보는 시간을 가져, 참여한 어린이들의 재미와 흥미를 더했다.

이와 함께 현대자동차 전주공장은 아이들이 즐겁고 활기찬 학교 생활을 통해 미래의 성장 주역으로 바르게 성장할 수 있도록 방문한 초등학교에 월드컵 공식 후원사 현대차의 로고가 새겨진 월드컵 축구공과 장난감 완구를 제공해 큰 호응을 얻기도 했다.

이날 행사에 참석한 동계초등학교 학생들은 “재미있는 자료를 통해 자동차가 어떤 과정을 거쳐 만들어지는지 처음으로 알게 됐고, 평소에 몰랐던 교통안전 상식들도 새롭게 알 수 있어서 매우 즐거운 시간이었다”고 기뻐했다.

행사를 주관한 현대자동차 전주공장은 “가정의 달을 맞아 자칫 소외되기 쉬운 우리 주변의 어린이들에게 미래의 꿈과 희망을 심어주고자 이번 행사를 마련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현대차는 어린이들의 눈높이에 맞는 다양한 사회공헌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개발함과 동시에, 우리 아이들이 글로벌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다방면의 관심과 지원을 아끼지 않을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현대자동차 전주공장은 회사 내 우수 이공계 인력을 활용해 인근 봉서초등학교 과학반 학생들을 대상으로 2008년부터 4년째 과학인재 양성을 위한 주니어공학교실 수업을 열고, 산간벽지 학생들을 위해 찾아가는 과학교실 사업을 전개하는 등 전북지역 인재 양성을 위해 지속적인 관심과 노력을 기울여 오고 있는 중이다./박래윤 기자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