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주, 전국 지자체 생산성대상 ‘TOP 3’ 안착
상태바
완주, 전국 지자체 생산성대상 ‘TOP 3’ 안착
  • 성영열 기자
  • 승인 2022.12.11 17: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생산성지수 측정·우수사례 동시 선정 국내 유일 지자체 등극

 

완주군이 기초단체의 종합적인 행정역량을 평가하는 ‘전국 지자체 생산성대상’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하는 등 서울특별시 2개 구와 함께 ‘톱(Top)3’ 반열에 올랐다. 
완주군은 또 ‘생산성지수 측정’과 ‘우수사례’에 동시 선정되는 국내 유일의 지자체로 등극하는 기염을 토했다.

지난 9일 완주군에 따르면 행정안전부와 한국생산성본부가 이날 오후 정부서울청사 별관 대강당에서 개최한 ‘제12회 지방자치단체 생산성 대상’ 시상식에서 완주군은 ‘생산성 지수 측정’에서 최우수상인 국무총리표창을 받았다.
완주군은 이날 최고상인 대상을 받은 서울특별시 종로구, 최우수상을 받은 영등포구 등과 함께 전국 기초단체 중 ‘톱 쓰리(3)’에 포함되는 쾌거를 달성했다.
완주군은 특히 전국 136개 지자체에서 제출한 366건 중에서 12건의 우수사례를 선정한 ‘지역경제 부문’에서도 장려상을 수상하는 겹경사를 맞았다. ‘생산성지수 측정’ 분야와 ‘우수사례’ 2개 분야에서 동시에 수상한 곳은 완주군이 전국에서 유일했다.
완주군은 전국 지자체의 경쟁력을 측정하는 ‘지역경제’와 ‘재정’, ‘행정’ 등 3개 역량 평가에서 최고등급인 S(재정자립도)를 포함해 취업자 증가율과 주민참여예산 수준 등에서 A등급을 맞았다. 완주군은 특히 민선 8기 출범과 함께 강조해온 ‘지방정부 청렴도’ 평가에서 A등급을 기록하는 등 주요 지표별로 높은 점수를 받았다.
완주군은 또 ‘삶의 질 모두가 행복한 사회’를 겨루는 ‘돌봄과 복지’, ‘안전과 건강’, ‘교육과 문화’ 등의 3대 분야 11개 주요 지표에서도 최고등급인 S등급 3개를 받았고, 상위권인 A등급은 6개를 획득하는 등 생산성 측면에서 우위의 지표를 자랑했다.
유희태 완주군수는  “이번 수상을 계기로 군민행복과 지역발전을 위한 생산성 향상에 더욱더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