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1 군산대 잡페스티벌” 다양한 취업 프로그램 학생들 호평
상태바
“2011 군산대 잡페스티벌” 다양한 취업 프로그램 학생들 호평
  • 박래윤 기자
  • 승인 2011.05.17 13: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군산대학교는 지금 취업을 준비하는 학생들의 열기로 가득하다.

군산대학교 학생종합인력개발원이 5월 17일부터 19까지 진행하는 잡페스티벌에서 취업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들이 진행되고 있기 때문이다.

학내 취업분위기를 조성하고 학생 취업 활동을 활성화하기 위해 매년 진행되는 잡 페스티벌은 저학년에게는 대학생활 적응능력을 향상시키면서 진로 설정의 방향을 제시해주고, 고학년에게는 실전 취업능력 향상의 기회를 제공하고 있어 매년 학생들의 반응이 뜨거운 편이다.

올해에도 잡 페스티벌 경진대회 수상자 전원에게 총장상을 수여하고, 프로그램 참여 학생에게 마일리지 장학금 점수를 부여하는 등 학생들의 참여를 유도하기 위해 군산대학교는 여러 가지 혜택을 마련해 놓았다.

2011 잡 페스티벌은 인·적성/직무능력검사, 1분 스피치 대회, 될 때까지 하는 입사서류 작성법, 면접-1분 자기소개 스피치 특강 및 훈련 프로그램, 집중면접 경진대회/실전체험프로그램, 희망명함만들기, 드림캐리커쳐, 면접마술심리치료, 면접이미지 컨설팅, 취업타로 등 학생들이 취업역량을 강화하는 데 실질적으로 도움을 받을만한 프로그램들로 진행된다.

잡페스티벌은 개인별 상황에 맞춘 상담도 받아보고 필요한 체험도 직접 해보면서 취업 실전에 필요한 사항도 재점검할 수 있어 취업 역량을 강화하는 데 많은 도움을 받고 있다는 학생들의 평이다./박래윤 기자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