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7대 완주군 공무원노조 성황리에 출범”
상태바
“제7대 완주군 공무원노조 성황리에 출범”
  • 성영열 기자
  • 승인 2023.01.01 19: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완주공무원노동조합(위원장 이운성, 부위원장 임주헌)은 12월27일 오후 2시 완주군청 문예회관에서,「제7대 완주군공무원노동조합 출범식」을 성황리에 개최하고 정식 출범하였다.

이날 출범식에서는 대한민국공무원노동조합총연맹 석현정 위원장과 전국시군구노동조합연맹 공주석 위원장, 그리고 전라북도 공무원노동조합 시군단위 노동조합 위원장, 유희태 완주군수를 비롯한 완주군 집행부, 완주군의회 이경애 부의장 등 완주군의회 의원, 기타 내외 귀빈, 조합원 등 4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성황리에 개최되었다.

이날 제7대 위원장으로 새로 임기를 시작한 이운성 위원장은 취임사를 통해 “완주군의 성장발전과 10만 군민의 행복을 일구는, 노동조합의 역할또한 충실히 수행하기 위해 항상 노력할 것이다.” 라는 입장을 밝혔다.

유희태 완주군수는  축사를 통해 “앞으로도 노동조합과 함께 호흡하며, 소통과 신뢰의 관계를 유지해 건강한 조직문화를 조성해 나가겠다.”며 “서로 협력해 상생하는 노사관계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는 다짐을 밝혔다.

이경애 완주군의회 부의장은 “새로 출범하는 노동조합과 더불어 일과 가정의 균형을 맞춘 행복한 직장문화를 만들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는 축하 인사와 더불어 의지를 피력했다.

이번에 새로 출범한 제7대 완주군공무원노동조합은 지난해 11월 2일 임원선거 시, 이운성 위원장과 임주헌 부위원장이 단독 입후보하여 93%의 투표율에 91%의 높은 찬성률로 선출되었으며, 임기는 3년으로 2025년 12월 26일까지이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