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주군 다문화 자녀에 올챙이 그림책 전달
상태바
완주군 다문화 자녀에 올챙이 그림책 전달
  • 성영열 기자
  • 승인 2023.01.04 15: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완주군 가족센터가 서원모 한글세계화문화재단 부총재로부터 기증받은 올챙이 그림책을 관내 저소득 다문화가정에 전달했다.
4일 가족센터에 따르면 기증받은 올챙이 그림책은 철학과 교수가 기획한 그림책으로 인지영역, 가치관형성 등 6가지 영역을 골고루 발달시켜주며 영문판과 영어 낭독 CD가 추가된 80여권이 한 세트로 구성됐다.

서원모 부총재는 어려운 환경속에서도 꿋꿋하게 열심히 살아가고 있는 저소득 다문화가정에 올챙이 그림책 전달을 요청하며 만1~5세 자녀들이 책을 통한 간접 경험으로 올곧게 성장하기를 바랬다.
김정은 완주군가족센터장은 “미래의 꿈인 다문화가정의 자녀들이 올챙이 그림책을 통해 올바른 습관을 형성하고 풍부한 감성을 가지며 소중한 가치관과 통찰력이 길러지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글세계화문화재단은 문화체육부와 함께 한글의 우수성을 세계에 널리 알리고 올바른 한글사용을 위해 전국의 뜻있는 인사들이 모여 효율적인 대안을 수립하고 실천함으로써 투명하고 행복한 밝은 사회를 만들고 국가와 사회발전에 기여하고자 설립된 단체로 지난해 8~10월 완주군가족센터의 결혼이민자와 자녀를 대상으로 하는 한글 캘리그라피 프로그램을 지원한바 있다.
완주군가족센터는 2023년에도 다문화가족을 포함한 다양한 가족을 위한 가족관계, 가족생활, 가족돌봄, 가족과 함께하는 지역사회 공동체 영역 등에서의 다양한 프로그램 운영을 계획 중이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