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안군 농업기술센터, 친환경 벤처농업대학 제19기 신입생 모집
상태바
부안군 농업기술센터, 친환경 벤처농업대학 제19기 신입생 모집
  • 이옥수 기자
  • 승인 2023.01.05 17: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안군 농업기술센터 소장(정혜란)은 오는 27일까지 농업마케팅 반, 약초활용가공반, 원예조경반 등 3개 과정 친 환경 벤처 농업대학 19기 신입생을 모집한다.
친 환경 벤처 농업대학은 학과별 30명~35명씩 모두 95명을 대상으로 2월부터 7월까지 이론교육, 현장학습, 실습으로 교육 시간은 과별 100시간 20회 이상 중장기 교육으로 진행된다.

농업마케팅반은 지능형 가게(스마트스토어) 입점 및 농산물 판매량을 높이는 판촉(마케팅) 교육, 인스타그램· 판촉(마케팅) 활용 실습 교육 등으로 진행되며, 약초활용 가공반은 각종 약용 자원들의 육묘로부터 재배,가공에 이르기까지 전문적인 지식과 기술 습득 등 약초 재배·관리에 중점을 두고 운영할 계획이다.
원예조경반은 기초적인 조경관리 및 실내 외 정원의 조성에 필요한 이론과 현장교육을 통해 전문성을 갖춘 생활원예조경 전문가 양성을 목표로 진행된다.
친 환경 벤처 농업대학 입학을 희망하는 농민은 부안군 농업기술센터와 군청 홈페이지 모집 공고문을 참고해 기간 내 농업기술센터에 응시원서를 제출하면 된다.
정혜란 소장은 “전문교육을 통해 지역의 농업 인재를 양성하는 친 환경 벤처 농업대학 운영을 통해 농가소득 향상과 농업인 삶의 질 향상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