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주군의회 김재천 의원, 명장협회와 간담회 추진
상태바
완주군의회 김재천 의원, 명장협회와 간담회 추진
  • 성영열 기자
  • 승인 2023.01.08 16: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완주군의회 김재천 의원이 지난 5일 완주군수실에서 완주군 중소기업 상생발전 방안을 위해 (사)국가품질명장협회와 간담회를 가졌다.
이번 간담회는 김재천 의원의 건의로 진행됐으며, 유희태 군수와 최광호 의원, 황성배 국가품질명장협회 전북지회장과 회원들이 함께 자리했다.

화학, 전기, 자동차, 물류, 기계 등 다양한 분야의 명장들로 구성된 국가품질명장협회 전북지회에서는 대단위 공단이 위치하고 있는 완주지역 중소기업들에 대한 발전의 기틀을 마련해 주기 위해 재능기부를 하고 싶다는 뜻을 밝혔다.
또한, 완주군 내에 중소기업 지원을 위한 공간 마련을 통해 적극적으로 중소기업들과 소통할 수 있도록 해달라고 건의했다.
김재천 의원은 “우리지역의 공단은 전북에서 손꼽히는 대단위 공단으로 현대자동차를 중심으로 다양한 분야의 중소기업들이 함께하고 있다”며 “명장협회의 도움을 통해 우리지역 중소기업 발전과 기업 간 상생협력, 연계방안을 만들기 위해 이 자리를 만들었다”고 간담회 추진 경위를 밝혔다. 이어 김 의원은 “이번 간담회를 통해 개진되는 건설적인 의견이 우리 지역의 중소기업 발전을 이끌어 지역경제 활성화까지 이어지길 희망한다”고 덧붙였다.
최광호 의원은 “ 완주군 중소기업의 발전과 기술혁신을 위해 국가품질명장들의 재능기부는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유희태 군수는 “국가품질명장협회가 나서 중소기업 육성과 발전 등에 힘을 모아준다면 지역 내 중소기업 활성화에 많은 도움이 될 것”이라며 “명장협회에서 건의한 사항에 대해 긍정적으로 검토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전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