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주군 봉동읍 어르신 보행도우미 실버카 지원
상태바
완주군 봉동읍 어르신 보행도우미 실버카 지원
  • 성영열 기자
  • 승인 2023.01.16 15: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완주군 봉동 생강골나눔가게(회장 김경자)와 봉동로타리클럽(회장 곽연주)이 보행에 어려움을 겪는 지역 어르신 20명에게 실버카를 지원했다.
16일 봉동읍에 따르면 이번 실버카 지원은 걸음이 불편한 어르신들을 위해 생강골나눔가게와 봉동로타리클럽이 마음을 모아 이뤄졌으며, 각 가정에 직접 방문해 실버카를 전달하고 사용방법을 안내했다. 또한 안전교육도 함께 실시됐다.

실버카를 지원받은 한 어르신은 “그동안 무릎 통증으로 거동이 어려워 경로당이나 이웃을 잘 만나지 못했는데 실버카를 지원받아 외출이 수월해졌다”며 고마움을 전했다.
김경자 회장은 “지역의 보행이 불편한 어르신들에게 실버카를 전달 할 수 있어 무척 뿌듯하다”며 “앞으로도 회원들과 함께 나눔가게 운영을 활성화해 지역의 소외계층을 위한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적극 추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김춘만 봉동읍장은 “어르신들의 행복한 외출을 위해 실버카를 지원해주신 생강골나눔가게 및 봉동로타리클럽 회원님들께 감사의 말씀 드린다”며 “앞으로 지역 내 어르신들의 활기차고 건강한 삶을 영위할 수 있도록 복지향상을 위한 다양한 지역특화사업 추진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생강골나눔가게는 2009년에 구 봉동읍사무소에 나눔 공간을 마련해 김경자 회장을 비롯해 회원 7명이 나눔가게를 운영하고 있다. 지역주민이 기증한 옷을 재활용해 필요한 주민에게 공급하고 판매 수익금으로 소외계층 어르신에게 매년 실버카 지원 및 이불, 선풍기 나눔 등 다양한 사회공헌사업을 추진하며 지역복지 증진에 앞장서고 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