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안군, 전북형 청년수당 월 30만원 지급
상태바
부안군, 전북형 청년수당 월 30만원 지급
  • 이옥수 기자
  • 승인 2023.01.16 17: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안군내 청년의 경제적 자립과 안정적 정착 지원을 위한 ‘2023년 전북형 청년수당(전북청년 지역정착 지원사업)’ 참여자를 16일부터 2월24일까지 모집한다.
부안군 모집인원은 60명으로, 자격요건은 기준 중위소득 180% 이하이면서 농업, 임업, 어업에 종사하거나 문화예술, 중소기업, 연구소기업에 근무해야 한다.

또 최근 2년 이내 도내 합산 최소 6개월 이상 종사하고 전북도에서 최소 1년 이상 거주한 청년(만 18세 이상 39세 이하)이 대상이다.
신용카드와 연계한 포인트 지급 방식으로 월 30만원씩 최대 12개월 동안 지원되며, 사행산업(도박, 복권) 이나 공공목적에 어울리지 않는 분야(귀금속, 주류 등)를 제외한 전 분야에서 전북 도내 한정으로 자유롭게 사용 가능하다.
온라인 접수로만 신청이 가능하고 전북청년 지역정착 지원사업 사이트(http://ttd.ezwel.com)에 접속 후 시군을 선택해 서류를 업로드 하면 된다.
올해는 종사 기간, 소득 기준 완화, 선정 인원 등 확대로 청년들이 더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어 많은 청년들이 지원을 받을 수 있을 것으로 사료된다.
부안군 관계자는 “청년들의 취업 초기 고용안정을 통해 지역정착 유도로 인구 유출방지와 소득 간접 증가로 지역경제 효과가 기대된다”고 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