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제시 '희망2023 나눔캠페인'우수시 감사패 수상        
상태바
김제시 '희망2023 나눔캠페인'우수시 감사패 수상        
  • 신은승 기자
  • 승인 2023.03.22 15: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제시(시장 정성주)는 22일 희망2023 나눔캠페인 우수시로 선정돼 전북사회복지공동모금회로부터 감사패와 1500만원의 인센티브를 받았다.
이번 감사패는 희망2023 나눔캠페인 기간 동안 지역민들의 복지증진과 삶의 질 향상을 위해 이웃사랑 성금 모금에 적극 참여해 나눔문화 확산과 행복 공동체를 열어가는데 기여한 공이 큰 지자체에게 전달하는 상이라서 더욱 의미가 크다.

전북사회복지공동모금회 유병설 사무처장은 “모두가 힘든 시기임에도 어려운 이웃을 위해 나눔을 실천한 김제시에 감사드린다”며 “소중한 성금이 지역 내 소외계층에 다양하게 지원될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정성주 김제시장은 “이 감사패는 어려운 이웃을 위해 시민 모두가 함께 마음을 모아 받은 것이기에 의미가 깊다”라며 “앞으로도 김제시는 복지사각지대 없는 살기 좋은 지역을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한편, 이번 희망2023 나눔캠페인에서 모금된 성금은 사회복지공동모금회를 통해 복지사각지대 발굴 및 해소, 취약계층 긴급 생계비와 의료비 지원 등에 사용되고 있으며, 우수기관으로 선정 돼 받은 1500만원의 인센티브는 고독사 예방을 위한 ‘중·장년 1인 가구 맞춤형 반찬 나눔’사업에 사용될 예정이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