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읍시, 유기농·무농약 친환경 농산물 인증 농가 환경보전비 지원
상태바
정읍시, 유기농·무농약 친환경 농산물 인증 농가 환경보전비 지원
  • 박호진 기자
  • 승인 2023.03.22 17: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읍시가 친환경 농산물 인증 농가에 환경보전비를 지원한다.
유기농·무농약 친환경 농산물 환경보전비 지원사업은 친환경농업 실천으로 발생하는 소득 감소분 차액 일부를 지원해 친환경농업인의 경영안정을 도모하고, 환경보전과 생물다양성 보전 등 공익적 가치를 높이기 위한 사업이다.

신청 대상은 친환경 농산물 인증을 받고 농업경영정보를 등록한 지역 내 농업인·임업인·법인이다.
대상 농지는 사업 기간(‘22년 11월~‘23년 10월) 중 친환경농업을 성실히 이행하고 이행점검 결과 적격으로 통보받은 농지다.
지원 단가는 친환경농업 직불제 지원 단가의 50%로 유기농 인증의 경우 ha당 벼 35만원, 과수 70만원, 기타작물 65만원이다.
무농약 인증 농가는 벼 25만원, 과수 60만원, 기타작물 55만원으로 인증별·품목별 차등 지원한다.
시는 신청 농지에 대해 친환경농업 인증 여부, 인증 종류 등 이행점검을 거쳐 12월 안에 사업비를 지급할 계획이다.
해당 농가는 친환경 농산물 인증서, 경영체 등록확인서, 신청서를 각 농지소재지 관할 읍·면사무소 또는 동 주민센터에 제출하면 된다.
시 관계자는 “어려운 농업환경 속에서도 시민들에게 친환경 안전 먹거리 공급을 위해 힘쓰고 있는 친환경 농업인의 경영안정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미지급 농가가 발생하지 않도록 해당 농가는 기한 내 신청해달라”고 말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