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교육청, 초·중·고졸 검정고시 시험장소 공고
상태바
도교육청, 초·중·고졸 검정고시 시험장소 공고
  • 김현표 기자
  • 승인 2023.03.26 18: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라북도교육청은 오는 4월 8일 실시하는 2023년도 제1회 초·중·고졸 검정고시 시험장소를 24일 누리집(www.jbe.go.kr)에 공고했다.
 
이번 시험은 총 1,071명(초졸 90명, 중졸 229명, 고졸 752명)이 지원했으며, 전주평화중학교·전주아중중학교·송천중고등학교·전주교도소 시험장에서 치러진다.
 
응시자별 시험장소는 해당 공고문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해당 시험장 이외에는 응시할 수 없으니 유의해야 한다.
 
초졸 검정고시의 경우 신분증(주민등록증, 운전면허증, 여권, 청소년증, 외국인등록증), 수험표, 검은색 또는 파란색 볼펜을 준비하고, 중·고졸 검정고시는 신분증, 수험표, 컴퓨터용 검정색 사인펜 및 필요시 개인 도시락 등을 준비하면 된다.
 
코로나19와 관련해 응시자 등의 안전 확보를 위해 관련 법령 및 지침에 따라 감염병 예방 및 안전관리 대책을 수립해 실시한다.
 
시험실별 응시인원을 24명으로 배치하고, 확진자 및 자가격리자에 대한 별도 시험장(실)을 운영하며 시험장 사전·사후 방역소독 실시 및 시험실 입실 시 모든 응시자의 발열체크를 진행할 예정이다.
 
보건당국으로부터 코로나19 확진이나 자가격리를 통보를 받고 치료(격리) 중 응시를 희망할 경우에는 반드시 ‘별도시험장(실) 응시신청서’를 오는 4월 7일 18시까지 전북교육청 교원인사과에 제출해야 시험에 응시할 수 있다.
 
합격자 발표는 5월 9일 10시 전북교육청 누리집에 공고할 예정이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