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주군, ‘섬김행정’의 좋은 모델 신호탄 쏘았다
상태바
무주군, ‘섬김행정’의 좋은 모델 신호탄 쏘았다
  • 백윤기 기자
  • 승인 2023.03.26 18: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무주군 산업건설국 소관 주요사업 주민설명회가 지난 10일 적상면을 시작으로 13일 설천면, 23일 무풍면, 27일 무주읍, 다음달 10일 안성면, 25일 부남면을 순회하면서 ‘섬김행정’의 좋은 모델이 되고 있다.

산업건설국 소관 부서가 일선 읍 · 면 행정복지센터를 방문, 5개 소관 부서에 대한 주요 역점사업들을 소개하고 주민들과의 의견을 청취해 군정에 반영하기로 해 더욱 관심을 끌고 있다. 주민들의 반응은 공감 및 소통행정의 새지평을 열었다는 평가다.

주민설명회에서는 읍 · 면 최일선에서 일하고 있는 이장들이 참여해 군정의 역점 및 현안사업을 해당 부서장들로부터 청취, 함께 공유하는 자리로 마련되고 있어 주민설명회에 대한 큰 의미를 담고 있다.

특히 이 자리를 통해 무주사랑 구매한도 상향을 비롯해 고령화 사회에 대응한 무주형 일자리 확대, 신재생에너지 융복합지원사업, 목재펠릿과 임업직불제, 산불예방 홍보와 해빙기 안전관리 강조, 지난해와 달라지는 사항과 주민들이 꼭 알아야 할 37개 사업에 대한 내용도 자세하게 소개되고 있다.

또 군민안전보험 확대, 군민과 함께 만들어가는 탄소중립도시, 반디 행복누리 플랫폼 조성사업 등을 주민들에게 자세하게 소개하고 현안 및 역점사업을 순조롭게 추진하기 위해 주민들의 협조를 당부하고 있다.

이번 생생한 현장 설명을 통해 주민이 혜택을 받는 사업을 기한 내 신청할 수 있도록 주민 홍보를 강화하고 각 마을에서 발생한 애로사항을 청취, 군민과 상생하면서 소통하는 시간을 갖게 된다.

산업건설국 이종현 국장은 “행정과 이장단은 지역발전과 주민 행복을 견인하는 원팀”이라며 “읍 · 면 순회 설명회를 통해 정책과 사업에 대한 정보를 공유함으로써 주민들이 더 잘 알고 많은 혜택을 볼 수 있도록 관심을 갖고서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무주군이장협의회 이세진 총무는 “이렇게 행정이 주민 가까이 있는 것을 피부로 느껴 좋았다”라며 “군정 주요 정책과 사업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는 의미 있는 시간이었다”라고 말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