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주군, 국가예산 확보 팔 걷어
상태바
무주군, 국가예산 확보 팔 걷어
  • 백윤기 기자
  • 승인 2023.03.27 18: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무주군이 2023년 국가예산 신규 사업 발굴용역 추진에 착수했다. 이는 국가정책의 흐름에 맞는 신규 사업 발굴 및 추진 기반이 되는 국가예산을 확보하기 위해 진행하는 것으로, 무주군은 전북연구원을 통해 민선 8기 군정지표 달성을 위한 지역개발 및 SOC, 농업 · 농촌, 문화 · 관광, 산업 · 경제, 산림 · 생태 분야의 신규 사업을 발굴한다.
 
또 부처별 주요 국가 · 공모사업에 관한 정보 공유와 도전, 지역 자원을 활용한 중대형 프로젝트 개발, 발굴 사업의 국책사업화, 미추진 사업들에 대한 검토, 그리고 추진 동력을 함께 마련해갈 방침이다.
 
용역 추진에 앞서 핵심사업 및 주요 현안사업 관계 부서 합동 TF팀을 구성한 무주군은 전담 연구원과의 지속적인 소통을 주도해 과업 목표를 달성한다는 계획이다.
 
황인홍 무주군수는 전북연구원 김동영 박사를 비롯한 관계자 등 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7일 무주읍 군민의 집에서 열린 국가예산 신규 사업 발굴용역 착수보고회에서 “분야별 담당 공무원을 지정해 연구가 보다 실효성 있고 책임감 있게 진행되도록 할 것”이라며 “국가예산 신규 사업 발굴 용역이 결국, 무주군 발전을 위한 정책을 마련하고 실현 가능한 미래성장 동력을 충전해줄 것으로 기대 한다”라고 밝혔다.
 
무주군에 따르면 오는 4월부터는 전북연구원 전문가들과 무주군 국가예산 신규 사업 발굴 TF팀원들이 함께 주요 사업장을 방문해 현장을 살피는 등 과업 달성을 위한 행보를 이어갈 계획이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