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주군 ‘1읍 · 면 1특화작목’ 육성 잘사는 무주 물꼬
상태바
무주군 ‘1읍 · 면 1특화작목’ 육성 잘사는 무주 물꼬
  • 백윤기 기자
  • 승인 2023.03.28 17: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무주군이 인구 고령화 및 청년농업인 감소로 인한 지방소멸 극복과 농업환경 변화에 대응하기 위해 무주군 1읍 · 면 1특화작목 육성 추진계획을 서둘러 마련할 계획이다.
 
군은 1읍 · 면 1특화작목을 육성해 소득과 직결된 연구개발, 기반조성 등에 예산을 투입하여 육성된 특화작목을 무주 브랜드 작목으로 육성할 계획이다.
 
이에 군은 28일 군수실에서 황인홍 군수를 비롯해 전북대학교 산업협렵단 관계자, 공직자들이 참여한 가운데 1읍 · 면 1특화작목 육성 연구용역 착수보고회를 갖고 실행에 들어갔다.
 
이번 개발과 연구의 목적은 무주군의 농업을 지속가능한 미래 성장 산업으로 발전시키고 특화작목의 외연확장과 새로운 시장을 개척함으로써 고소득 작목을 육성하면서 정주여건 및 살기 좋은 농촌마을을 조성한다는 취지로, 군은 용역결과를 토대로 지역의 특화작목 설정과 수요에 맞는 중 · 장기발전과 추진계획을 수립해 나갈 계획이다.
 
무주군 1읍 · 면 1특화작목에 대한 연구용역 결과는 오는 12월 마무리될 계획으로 군은 용역 결과를 토대로 내년부터 특화작목 개발에 착수하기로 했다.
 
황인홍 군수는 “덕유산과 대덕산, 적상산 등 높은 산의 분지 지형과 금강 상류의 곡간 하천에 따른 농지여건, 기후환경, 토양특성 등 여건을 활용한 신규 지역 특화작목을 개발해 농업인의 소득증대를 이끌어 내겠다“라며 “특화작목 개발이 군 발전의 신성장 동력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