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급 맞춤형 환경교육, 탄소중립 실천학급 설명회 개최
상태바
학급 맞춤형 환경교육, 탄소중립 실천학급 설명회 개최
  • 김현표 기자
  • 승인 2023.04.05 21: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라북도교육청이 기후위기 대응과 탄소중립 실천에 앞장선다.
 
전북교육청은 2023학년도 탄소중립 실천학급 293개 학급(108개교)을 선정하고, 창조나래 시청각실에서 담당교사를 대상으로 ‘2023년 탄소중립 실천학급 설명회’를 개최한다고 6일 밝혔다.
 
탄소중립 실천학급은 탄소중립 실천학교의 전 단계로 학급 중심으로 탄소 배출 저감을 위한 생활 속 친환경 행동을 실천하고, 학급 문화의 생태적 전환 및 교육과정과 연계한 환경교육을 중점으로 운영한다.
또한, 학급 안에서 환경교육을 통해 인식을 전환하고, 학생 주도적인 탄소중립 참여와 실천을 통해 점진적으로 학교 전체 문화를 생태적으로 전환하는 ‘탄소중립 실천학교’로의 확산을 목표로 한다.
 
이날 설명회에서는 탄소중립 실천학급 운영 방향 설명과 학교 내에서 탄소중립 실천학급의 역할, 효율적 운영을 위한 실천 방안 등을 안내한다. 실제 운영 사례를 공유함으로써 담당교사들의 사업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운영 역량을 강화하고자 한다.
 
이와 함께 학급에서 활용할 수 있는 프로그램과 체험처, 전문가 인프라를 제공하고, 지속적인 지원과 평가환류를 위해 희망하는 학급을 대상으로 컨설팅도 진행할 예정이다.
 
정성환 민주시민교육과장은 “학급의 특성과 특색을 살린 293개의 탄소중립 실천학급 사례가 만들어지길 바란다”며 “탄소중립 실천학급 운영을 통해 학생들이 환경과 생명을 존중하는 민주시민의식과 공동체 정신을 함양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