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기 전주학생의회 개원
상태바
제1기 전주학생의회 개원
  • 김현표 기자
  • 승인 2023.04.09 17: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주교육지원청(교육장 이만수)은 7일 전주청소년자치문화공간 우솔에서 2023년 제1기 전주학생의회 개원식을 개최했다.
 
전주학생의회는 학생중심 미래교육을 실현하기 위한 서거석 교육감의 핵심 공약 중 하나로, 학생자치문화를 꽃피우기 위한 초석이라 할 수 있다.
 
전주학생의회는 운영분과 9명, 교육분과 7명, 인권분과7명, 학생생활분과 6명으로 구성됐다.
전주학생의원 20명은 각자 분과별로 활동하면서 인권, 교육, 학생생활 분야에 대한 전주시 학생들의 다양한 의견들을 모아 교육정책을 제안할 예정이다.
 
개원식에는 전주교육지원청 이만수 교육장, 전북도의회 김명지 교육위원장, 전주시의회 이병하 부의장 등이 참석해 학생의원들을 축하하고 위촉장을 수여했다.
 
전주학생의회 초대 의장에는 완산여자고등학교 지수진 학생이 선출됐다.
지 의장은 개원사를 통해 “신명나는 전주교육을 위해 다양한 학생들의 목소리를 듣고, 의미있는 정책을 제안함으로써 학생들의 요구를 최대한 실현시켜 나갈 수 있도록 의장으로서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만수 교육장은 격려사를 통해 “학생의원 여러분이 전주의 학생들을 위한 중요한 정책을 제안하는 경험을 통해 민주주의의 가치를 깨달을 것”이라며 “학생의원들이 스스로에 대한 자부심을 가지고 자랑스런 세계시민이 돼 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