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주군 “청렴한 공직문화 조성-음주운전엔 관용 없어”
상태바
완주군 “청렴한 공직문화 조성-음주운전엔 관용 없어”
  • 성영열 기자
  • 승인 2023.05.08 14: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완주군이 청렴한 공직문화 조성에 주력하는 한편 음주운전에는 관용 없이 중징계를 하겠다는 방침을 거듭 피력했다.
유희태 완주군수는 8일 군청 4층 중회의실에서 ‘확대 간부회의’를 개최하고 “청렴한 공직문화 조성은 행정이 주민들로부터 신뢰를 받기 위한 출발점이자 도착점”이라며 “공직자로서의 청렴의지를 다지고 조직 내 청렴문화를 확산하기 위해 청렴실천 결의대회와 청렴슬로건 공모대회 등에 전 직원이 적극 참여해 달라”고 주문했다.

그는 이어 “음주운전에 대해서는 무관용의 원칙을 적용하는 등 엄격히 처분할 것”이라며 “이유 여하를 떠나서 음주운전에 대해서는 경징계가 아닌 중징계를 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완주군은 또 올 4월말 현재 주민등록상 인구가 9만4776명으로 5년 만에 9만5000명 돌파를 눈앞에 두고 있다고 전제, 생애주기별 맞춤형 인구정책 강화와 귀농귀촌 활성화 등에 박차를 가하기로 했다.
특히 완주군 인구 10만명 시대 개막과 전북 4대 도시 도약을 앞당길 수 있도록 전 부서의 공조체계 구축과 운영에 군정의 역량을 결집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완주군은 또 내년도 국가예산 확보를 위해 부처 단계에서 총력 대응할 필요가 있다고 보고 전 부서에서 중앙부처와 전북도에 일제히 출장을 나가 미반영·과소반영 사업을 대상으로 집중적으로 설명하는 등 입체적 대응에 나서기로 했다.
이달 말까지 각 부처별 장·차관 보고를 통해 예산안을 기획재정부로 제출하는 만큼 유희태 군수 등 지휘부 차원에서 부처와 국회를 돌며 2024년 예산 건의에 나서는 계획도 세워두고 있다.
유 군수는 “교육과 문화, 공공급식 등 군 주요 정책을 추진함에 있어 군정의 한 축인 출자·출연기관의 기능과 역할이 매우 중요하다”며 “군과 이들 출자·출연기관 간 네트워크를 더욱 공고히 하고, 긴밀한 소통과 협업을 통해 경영 효율성과 주민편익 극대화에 적극 나서야 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