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창군 지역기관과 함께하는 ‘출산축하’ 큰감동 선사
상태바
고창군 지역기관과 함께하는 ‘출산축하’ 큰감동 선사
  • 김종성 기자
  • 승인 2023.05.14 18: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창군이 지난 11일 상하면 출산가정과 흥덕면 결혼이주여성의 쌍둥이 출산가정을 찾아 건강한 출산과 생명 탄생을 축하하며 행복꾸러미를 전달했다.
이날 군에선 출산축하금 40만원과 임신출생축하용품, 산후조리비 200만원, 산모 영양제 등 출산축하 행복꾸러미(10여종)을 전달했다.

이외에도 주민자치위원회, 마을 부녀회 등 지역 기관에서도 기저귀와 농산물 등 축하선물을 전달하며 자녀의 건강한 성장과 가정의 화목을 응원했다.
특히 안전한 육아를 위해 집주변 환경까지 세심하게 배려하는 정책이 돋보이고 있다. 군은 출산가정 주택 진입도로 포장을 위해 긴급복구비를 지원했다.
또 어두운 마을 안길 가로등 설치와 실내·외 해충방제 등 지역 기관과 협력해 출산가정의 안전과 건강한 육아를 위해 다양한 지원을 추진할 예정이다.
민선8기 고창군은 ‘아이낳고 기르기 좋은 고창군’을 위해 자체 예산 8억9000만원을 확보해 출생아 1인당 산후조리비(200만원)과 임신출산축하용품(50만원), 출산장려금, 분만진료비 지원 뿐만 아니라 산모신생아 건강관리사 이용료를 지원하고 있다.
심덕섭 고창군수는 “지역사회의 다양한 지원 정책을 통해 출산가정에 도움을 주고 고창군을 이끌 큰 인물로 건강히 성장할 수 있도록 응원하고 지원하겠다”며 축하를 전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