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안군일자리센터, 취업준비생 취업역량강화 프로그램 운영
상태바
진안군일자리센터, 취업준비생 취업역량강화 프로그램 운영
  • 조민상 기자
  • 승인 2023.05.18 18: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진안군일자리센터(이하 센터)가 관내 고등학생들의 취업 역량 강화를 위한 각종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호응을 얻고 있다.

 

센터에 따르면 지난 3월 한국한방고등학교와 업무협약을 맺고, 각종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먼저 지난 5월 8일에서 11일까지 한국한방고등학교 실습동에서‘성공취업! 면접역량강화’특강을 열었다.  

 

특강에는 한국한방고등학교 재학생 10명이 참여해, 스피치 교육, 1분 자기소개, 올바른 발성법, 모의면접 등에 대해 배우고 경험하는 시간을 가졌으며, 학생들은 적극적인 교육 참여와 높은 만족도를 보였으며 면접에 대한 자신감을 가지는 기회가 됐다.

 

2차 교육은‘자기소개서! 너도 쓸 수 있어!’라는 주제로 5월 22일부터 25일까지 4일간 진행될 예정이다.

이번 특강은 진안군일자리센터와 전북권 5개 대학 대학일자리+센터간 업무협약을 통해 협업해 진행되며, 5명씩 그룹컨설팅 형태로 자기소개서에 대한 전반적인 교육 및 1:1 개별 지도로 이루어질 예정이다.

 

김사흠 농촌활력과장은“진안군일자리센터는 그동안 취업지원서비스에 소외되었던 진안군의 고교를 대상으로 취업에 필요한 실질적인 교육을 제공함으로써 지역인재 양성에 기여하고자 앞으로도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한편, 진안군일자리센터는 5월 23일까지 진안군 구인·구직 연계를 위해‘마이잡(My Job) 서포터즈’를 모집하고 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