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주군의회 서남용 의장, 지역 돌며 주민불편사항 접수
상태바
완주군의회 서남용 의장, 지역 돌며 주민불편사항 접수
  • 성영열 기자
  • 승인 2023.05.21 14: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완주군의회 서남용 의장과 김규성 의원이 지난 18일 행정사무감사를 대비해 비봉면 신기마을과 화산면 마안마을 등을 돌며, 주민불편사항과 민원사항 등을 접수했다.
신기마을 주민들은 배수로 상대가 좋지 않아 장마철 피해가 예상된다며, 이에 대한 대책마련이 시급하다며 해결을 요청하는 한편, 마을공원으로 조성된 꽃섬에 많은 관광객이 찾아와 국도변에 주차를 하고 있는 상황으로 교통사고의 위험이 높아지고 있다며, 이에 대한 대책도 마련해 달라고 주문했다.

이어 방문한 화산면 마안마을에서 진입도로와 마을 도로가 많이 훼손돼 도로소포장을 요청했다.
서남용 의장은 “배수시설과 마을도로 사업의 경우 주민참여예산 등을 활용해 조치할 수 있는지 확인하고, 주민들의 불편을 최소화 하겠다”며 “관련부서 등과 협의를 통해 조속히 처리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김규성 의원은 “행정사무감사와는 별개로 고산을 포함한 6개면 지역에 대한 대대적인 점검이 필요한 것으로 보인다”며 “장마가 시작되기 전에 마을 배수로에 대한 현황을 파악하고 정비해 나서겠다”고 덧붙엿다.
한편, 완주군의회 의원들은 6월7일로 예정돼 있는 제2차 정례회 이전에 행정사무감사 자료준비와 지역별 주민불편사항 등을 접수를 위해 각 지역을 돌아본다는 계획이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