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회용품 없는 친환경 야외행사 만든다
상태바
1회용품 없는 친환경 야외행사 만든다
  • 임종근 기자
  • 승인 2023.05.21 17: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 전주정원산업박람회 행사장에서 캠페인 전개

전주월드컵광장 일원에서 진행되는 ‘2023 전주정원산업박람회’에서 1회용품 줄이기 문화 확산 및 생활 속 재활용품 분리배출 실천을 위한 캠페인을 전개했다. 
행사 기간 동안 행사장 내 부스를 방문하는 관람객을 대상으로 △‘1회용품 없는 날’ 홍보 △올바른 분리수거 체험 및 1회용품 줄이기 실천 서약서 작성 △투명페트병 무인회수기 이용 체험 △1회용품 줄이기 시민활동가와 함께하는 ‘1회용품을 이용한 새활용 체험활동’ △1회용품 없는 조직문화 만들기 협약 체결기관(전주소방서, 건강보험심사평가원)과의 홍보활동 등을 전개하고 있다.

특히 올바른 분리수거 방법 및 투명페트병 무인회수기 이용 체험은 행사기간 내 상시 운영되며, 박람회 관람객이 일상생활 속에서 1회용품 대신 다회용기 사용을 다짐하는 ‘1회용품 줄이기 실천 서약서’를 작성할 경우에는 매일 선착순 30명에게 건강보험심사평가원에서 지원한 장바구니 또는 친환경 칫솔세트를 기념품으로 증정하고 있다.
최현창 전주시 자원순환본부장은 “1회용기 없는 행사를 위해 다회용기 재사용 시스템을 행사장 내에 구축했다”면서 “앞으로도 이를 적극적으로 활용해 전주지역에서 펼쳐지는 각종 축제와 행사 진행시 환경을 고려한 방향으로 진행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