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회 진안홍삼배 전국장애인파크골프대회 성료
상태바
제2회 진안홍삼배 전국장애인파크골프대회 성료
  • 조민상 기자
  • 승인 2023.05.22 18: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진안군 파크골프장에서 지난 20일에서 21일까지 2일간 열린 제2회 진안홍삼배 전국장애인파크골프대회가 성황리에 마무리됐다.

진안군장애인체육회가 주최하고 진안군장애인골프협회가 주관한 이번 대회는 단체전과 개인전으로 나눠 치러졌으며, 전국 장애인 파크골프 동호인 260여명이 참가하여 이틀간 그동안 갈고닦은 기량을 뽐내며 자웅을 겨뤘다.

파크골프는 공원(park)에서 골프(golf)를 즐기는 운동으로 접근성이 뛰어나고 골프와 달리 채(club) 하나로 경기가 가능해 경제적인 부담 없이 누구나 쉽게 즐길 수 있어 매년 동호인들이 증가하는 추세다

경기 결과로는 단체전에서 대구A팀(홍상희 외 3명)이 개인전에서는 남자A그룹 서현갑, 남자B그룹 홍상희, 여자A그룹 황현희, 여자B그룹 남민서가 각각 우승의 영예를 안았다.

군은 대회기간동안 전국 각지에서 선수, 임원, 관람객까지 약 300여명이 진안을 방문하여 진안의 맛과 멋을 즐기고 가면서 대회와 연계한 관광 및 지역경제 활성화에 유의미한 성과를 거두고 장애인의 생활체육 활성화에 도움이 됐다고 전했다. 

군 관계자는“대회를 성공적으로 개최하기 위해 갖은 노력을 아끼지 않으시고 협조해주신 진안군장애인체육회 및 진안군장애인골프협회 관계자분들께 감사의 말씀을 전한다”며“이번 대회를 통해 장애인의 저변확대와 생활체육 활성화에 기여하고 지역경제가 활성화됐길 바란다”고 전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