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인홍 무주군수, 태권도 단체로부터 감사패 받아
상태바
황인홍 무주군수, 태권도 단체로부터 감사패 받아
  • 백윤기 기자
  • 승인 2023.05.23 15: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황인홍 무주군수가 23일 태권도원 운영센터 1층 대강당에서 개최된 명사 특강에서 세계태권도연맹(총재 조정원)과 국기원(원장 이동섭), 대한태권도협회(회장 양진방), 태권도진흥재단(이사장 오응환)으로부터 감사패를 받았다.

4개 태권도 단체 관계자에 따르면 이날 감사패는 국기 태권도의 저변확대와 지속발전에 기여한 공로, 그리고 태권도가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문화산업이자 세계인의 무예, 스포츠로 성장할 수 있도록 헌신한 황인홍 무주군수의 노력을 인정해 전달했다.

황 군수는 “무주는 세계 태권도 성지라는 자부심, 국기 태권도를 세계적인 스포츠로 키워야한다는 사명감, 그리고 글로벌 태권도 지도자 양성을 위한 국제 태권도 사관학교를 설립해야한다는 책임감을 가지고 있다”라며 “태권도 대표 단체에서 공동으로 주신 감사패는 무주가 앞으로 더 노력해달라는 뜻으로 알고 태권도 위상 강화와 태권시티 무주 실현에 주력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무주군은 태권도원을 품은 성지로서 지역의 기능을 강화하고 태권도인들이 즐겨 찾으며 더불어 수련하는 무주를 만들기 위한 노력에 치중할 방침으로, 해외 태권도 사범의 고국 정착을 지원하기 위한 태권마을 조성과 태권도 관련 글로벌 랜드마크를 지향하는 태권브이랜드 조성 사업이 기대를 모으고 있다.

국제적인 태권도 전문 인재 양성을 위한 국제 태권도 사관학교 설립을 비롯해 태권도 특성화학교 육성 추진, 무주군 관내 학교 태권도 선수부 육성 및 학생 태권도 시범단 지원에도 심혈을 기울이고 있다.

뿐만 아니라 올해 개최되는 “2023 세계 태권도 그랑프리 챌린지 대회” 등 국제대회 5개와 “제9회 태권도원배 전국태권도선수권대회”를 비롯한 4개 등 다양한 국내 · 외 대회 개최 지원에도 최선을 다할 계획이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