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브랜드공연, 열두 번째 막을 열다
상태바
전주브랜드공연, 열두 번째 막을 열다
  • 강명화 기자
  • 승인 2023.05.23 18: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주한벽문화관(관장 김철민)은 오는 5월 27일부터 10월 14일까지 매주 토요일 저녁8시 전주한벽문화관 전통혼례청에서 전주브랜드공연(마당창극) ‘오만방자 전라감사 길들이기’를 선보인다.
이번 상설공연 ‘오만방자 전라감사 길들이기’는 ‘제주해비치아트페스티벌’에 선정되었다. ‘제주해비치아트페스티벌’은 전국 문예회관 관계자, 국내외 예술단체 및 기획사 등 문화 예술 산업 종사자 간 정보 제공, 교류, 유통과 다양한 형태의 공연 예술 프로그램을 통해 문화 향유 기회를 제공하는 전국 최대 규모 아트마켓형 페스티벌이다. ‘오만방자 전라감사 길들이기’는 예술단체 158팀 중 7:1 의 경쟁을 뚫고 프로그램의 구성, 완성도, 작품의 발전 가능성을 인정받아 쇼케이스를 선보일 예정이다. 이에 한벽문화관 관계자는 ‘전국의 문화예술관계자들과 예술가들에게 이번 쇼케이스를 통해 전주 공연예술의 우수성을 널리 알리고 지역의 문화예술 발전에 기여하고자 한다.’라고 밝혔다.
‘전주브랜드공연(마당창극)’은 전통 공연의 해학과 우리 소리의 예술성을 두루 갖춘 전주한벽문화관의 대표적인 상설 공연이다. 2012년부터 진행되었던 ‘전주브랜드공연(마당창극)’은 열두 번째 무대인 ‘오만방자 전라감사 길들이기’로 선보일 예정이다. ‘오만방자 전라감사 길들이기’는 전라감찰사, 전라감영, 전주 8경, 선자청을 소재로 활용해 전주의 이야기가 다채롭게 녹아있고, 전통예술을 기반으로 예술성, 대중성을 살려 현대적 색채를 결합한 창작 초연 창극이다.
‘오만방자 전라감사 길들이기’작품의 제작진으로는 오진욱(연출), 정선옥(극본), 배승현(안무), 홍정의(작곡) 등이 참여한다, 배우로는 오디션을 통해 선발된 17명의 전통 문화예술인이 참여해 ‘오만방자 전라감사 길들이기’를 이끌 예정이다.
티켓 가격은 전석 15,000원 이며, 인터파크와 티켓링크를 통해 예매할 수 있다. 전북도민, 전주시 내 숙박/음식업소 이용객, 전주시민, 청소년, 노인, 단체 관람 등 다양한 할인혜택으로 공연을 관람할 수 있다.
자세한 사항은 전주한벽문화관(jt.or.kr) 누리집이나 전화(063-280-7081)로 확인할 수 있다.
 

주요기사